2022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 ⓒ이은혜 인턴
2022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 ⓒ이은혜 인턴

 

〈지역민원 분야>에서 후보자들은 ▲서원체육공원 건립▲산남동 복합문화커뮤니티 공간 건립 ▲장애인을 위한 버스노선 ▲시민 민원 접수 용이 ▲상가활성화를 위한 특화된 거리 조성 등에 공감했다. 후보자들이 어떻게 공감하고 공약했는지 후보자들이 보내 온 답변을 다음과 같이 해시태그별(#)로 소개한다.

 

#서원체육공원

 

충북도의원  후보 오창근
충북도의원  후보 오창근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교 운동장 사용의 불편 함과 편의시설 요구에 따른 다양한 공간 구성이 필요합니다. 특히 서원구에는 축구를 비롯한 여러 스포츠 동호인이 함께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 없습니다. 서원 구민이 이용할 수 있는 축구장을 비롯해 배드민턴, 테니 스장, 파 골프 등 체육시설의 집약화가 필요합니다. 서원구 외곽에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서원체육공원의 건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와 청주시 그리고 문화 향유의 주체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서원체 육공원을 건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주시의원 후보 박완희
청주시의원 후보 박완희

“남이면을 비롯한 남부 농촌지역 주민 들에게 ‘여가생활과 힐링공간을 위한 서원체육공원 건립’은 지역주민들은 물론 청주시 전체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공약사항입니다. 시의원으 로서 청주시가 ‘서원체육공원’ 건립에 힘을 기울일 수 있도록 관련 조례의 재개정을 통해 지역 숙원 사업을 이루고자 합니다.”

 

 

#산남동 복합문화커뮤니티

충북도의원  후보 오창근▶ “현재 단순한 주차장 부지로 활용되고 있는 이곳에 주민의 행정편의증진과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커뮤니티 공간 건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주민과 인근 상가 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주시와 지역의 시의 원과 상호협력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공간이 마련될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주시의원 후보 박완희 ▶ “산남동 주민들의 삶의 질은 높아지고 있는 반면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문화 공간과 커뮤니티 공간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반면, 산남중학교 앞 공터를 활용한 복합문화커뮤니티 조성에 대한 논의는 더 이상의 진척이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현 산남중학교 앞 부지에 ‘복합문화커뮤니티를 조속 건립’하여 두꺼비마을 공동체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시민 민원 접수

충북도지사 후보 노영민
충북도지사 후보 노영민

“원스톱민원서비스 일반 시민들의 민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통합 민원실’ 을 도입해 민원 접수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 니다. 또한 ‘도민 청원제’를 도입해 누구나 충북 정책·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 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민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지역 공동체를 강화하고, 합리적으로 도정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청주시장 후보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 송재봉

“시민참여소통플랫폼 청주시선을 확대 강화하겠습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일상에서의 문제들을 제기하여, 보다 빠르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청주시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갈 수 있는 온라인 광장을 조성하고 청주시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는 소통 창구로 확대하겠습니다.”

 

 

 

 

청주시장 후보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 이범석

 

공감과 소통의 행정을 하겠습니다. 저는 시장이 되면 가장 먼저 불통에 지친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소통’으로 시원하게 해드리겠습니다. 편리한 민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가 솔선수범해 시민 곁으로 ‘민원 해결 버스’를 타고 가겠습니다. 열린 시장실, 시민 100인 위원회 등을 운영하겠습니다.”

 

 

#상가활성화를 위한 특화된 거리 조성   

청주시의원 후보 박완희 ▶ “코로나 19의 장기 지속으로 인한 대부분의 상가는 어려움에 처해 있는 점을 고려하여 1) 청주시 전체 상가활성화를 위한 시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 모색 2) 젊음의 거리 차없는 거리 등 기존의 로데오거리 상권의 장점을 살린 특화된 거리 조성하겠습니다.”

 

#미평동 장애인을 위한 버스노선 및 주차문제    

청주시장 후보 송재봉 ▶ “장애인종합복지관의 협소한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버스 운행 노선 확대를 통한 접근성을 개선하겠습니다. 전기 저상버 스를 확대 도입하고 해피콜 서비스를 도내뿐 아니라 인접 도시까지 이용 가능하 도록 지역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청주시의원 후보 박완희 ▶ “혜원장애인복지관 등 기관 내 주차장 협소 문제 해결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