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인 ‘단감’을 이용한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단감은 100g당 5kcal의 열량을 갖고 있으며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C, A가 풍부하여 숙취 해소, 피로회복, 노화방지, 눈건강, 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단감순메밀국수는 단감의 달달한 맛과 두유의 콩맛이 어우러져 단감콩국수를 먹는 느낌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건강 및 다이어트에도 좋고 100% 순메밀국수를 사용하여 쫄깃한 맛이 심심하지 않습니다.

단감물은 식사 대신 쉐이크로 드셔도 좋습니다.
※ 여름엔 단감 대신 복숭아로, 메밀국수 대신 파스타면으로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재료>100%순메밀국수(500원 동전 크기), 단감 1.5개(中사이즈), 캐슈넛(or 잣) 한 줌,
           저당유기농두유(200ml), 구운 소금 1t, 참나물 약간

➊ 물 4~5컵(1인분 기준)을 끓인 후 순메밀국수를 넣고 약 5~6분간 삶는다.
➋ 불을 끈 후 4~5분간 뜸을 들인 후 꺼내어 찬물에 헹구어낸 뒤 물기를 제거한다.
➌ 메밀국수를 삶는 동안 믹서기에 두유, 단감 1개를 잘게 잘라 넣고 캐슈넛, 소금 1t를 넣은 뒤 갈아준다.
➍ 소금은 취향에 맞게 가감합니다.
➎ 면기에 메밀국수를 담고 두유에 갈아둔 단감물을 붓고 채썬 단감, 참나물로 토핑한다.
 

 

다이어트식으로 채식을 시작하면서 식재료 각각의 매력에 빠져 식재료가 지닌 풍부한 맛을 끌어내고 건강과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 레시피로 모두의 식탁에 건강함을 담아내고 싶습니다.
[담다;]의 다양한 레시피는 인스타그램 ibohyeon730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담다(산남리슈빌 주민)
           / 담다(산남리슈빌 주민)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