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리슈빌, 지난 11일 돗자리영화제 성황리 열려

▲ 아파트단지 농구대에서 처음으로 맞이하는 아파트 축제에 주민과 아이들은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갈 것이다.
띠띠뚜뚜뚜뚜 띠리링~~
현관문을 열고 집으로 들어와 아이들의 취침한 모습을 보고 소파에 털썩 몸을 맡긴다. 갑자기 세차고 시원하게 빗줄기가 쏴아 하고 쏟아진다. 현재시각 6월11일 오후 11시 40분.
불과 몇 시간 전 영화를 보고 행사 마무리까지 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절묘한 타이밍. 하늘도 도우시는구나.


지자체나 특정단체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심심치 않

▲ 권유진(샛별초) 어린이 동화구연에 많은 어린이들이 조용히 귀를 기울이며 경청했다.
게 볼 수 있지만, 아파트 입대위와 도서관에서 주축이 돼 순수하게 아파트와 인근지역 주민을 위한 영화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 여기 산남동 계룡리슈빌아파트에서 8시 늦은 밤 스크린의 불을 밝혔다. 하루아침에 할머니에서 아가씨로 변신한 주인공의 자아 찾기와 가족의 사랑 확인하기 라는 줄거리로 2014년 개봉당시 많은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줬던 '수상한 그녀' 가 그것이었다.

▲ 산남 계룡리슈빌 지하 연습실에서 1주일에 한 번씩 노래 연습을 하는 두꺼비앙상블.
영화제에 앞서 간단한 식전행사가 빠질 수 없다. 국립 전통 예술 중학교 재학중인 이기정 양의 가야금연주를 필두로  사수현, 이기주(샛별초5) 어린이의 바이올린 첼로 협연, 도서관 프로그램  중 우크렐레 합주팀(1기, 2기)  그리고 어린이 우크렐레(2급지도자 과정 수료) 레인보우까지 합류한 공연은 행사의 클라이멕스를 장식하기에 충분했다. 리슈빌 아파트에서 동아리 모임을 하고 있는 두꺼비 앙상블 중창단의 멋진 노래가 밤하늘을 수놓을 무렵 권유진(샛별초3)어린이의 사랑스럽고 멋진 동화구연이 오버랩 되면서 식전행사가 마무리 되는  듯 하더니 갑자기 아파트 이곳저곳 풍경과 주민들의 일상이 음악과 함께 흘러나오는데 그간의 시간을 압축한 듯한 영상은 너무나 감동적이었다.

▲ 리슈빌 도서관 활동가들은 아이들과 주민들을 위해 팝콘과 음료등을 준비해 즐거움을 더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차와 팝콘은 식사를 마치고 산책 나온 주민들을 자연스럽게 영화가 상영되는 농구장으로 발길을 돌리게 하면서 500여명이 넘는 관객들로 꽉 찬 가운데 마지막까지 자리를 뜨는 사람들이 없이 그야말로 성공적인 영화제가 되었다.

오제세 국회의원, 이광희 도의원, 육미선 안성현 시의원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일꾼의 면모를 보여 주셨다. 또한 산남동 도서관협회 회장(김영이)과 두꺼비신문 편집장(박미라)께서도 함께해 주셨다.

▲ 산남계룡리슈빌 작은도서관 봉사자들.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팝콘 제공과 주민을 위한 음료를 준비, 제공하느라 많은 고생을 했다.
한여름 밤의 꿈처럼 이 또한 지나가는 시간일 것이다.
잡을 수 없는 시간을 안타까워 말고 우리 뇌리에 기억된 추억을 떠올리며 나는 잠을 청하러 거실의 불을 껐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