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겨보고 선물받고

훨훨 날아가셨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 3분이 6월에 3분이나 별세하셨다고 합니다.이제 일본군‘위안부’생존자 수는 겨우 49분 뿐!!!
위안부 할머니들께 명예와 인권을 찾아드리기 위해 충북에서도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평화의소녀상·기림비를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안부 할머니들 생전에 한을 풀어드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혹시 알고 계시나요?
일본군‘위안부’피해자들과 함께 모든 여성들이 차별과 억압, 폭력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롭게 날갯짓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은 상징 생물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꼼꼼히 읽다보면 정답이 번쩍!!! 멋진 후기도 저절로 써진답니다^^)

응모방법 : 정답과 후기를 문자로 (010-4079-7475)로 날려주세요~
응모마감 : 2015년 6월 26일 ~ 2015년 7월 9일
정답과 멋진 후기를 보내주신 분께는 상품권(5000원권)을 보내드릴게요.
관심과 사랑에 늘 감사드립니다.

136호 정답 : 준벅

당첨자 : 이경미(산남 퀸덤), 정연숙(청원구 상당로)


우수후기

정답 : 준벅
모히또 라는 칵테일도 tv에서 첨 알았는데 준벅도 첨 들었어요.
집에만 있어 늘 늦게 접하는 문화들. 두꺼비신문 덕에 또 하나 배우네요.ㅎ
메르스 덕에 방콕중인 산남동 모든 엄마들 가족건강 챙기시고 건강하세요(1503)

136호 퀴즈: 준벅
지난 산남동 두꺼비생명한마당 때 녹색실천약속을 인증샷 찍은 게 신문 메인에 나와 깜짝 놀랐고, 반가웠습니다. 다시한번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생수병 마개로 생수시설이 부족한 나라의 아이들에게 정수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은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앞으로 생수병 뚜껑을 좀 더 신경 써서 모아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더운 날씨 건강유의하세요^^(2147)

정답은 준벅입니다..
찌는듯한 더위와 극심한 가뭄 때문에 힘든데 거기에 요즘 메르스 때문에 더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지내다보면 또 좋은날들이 오겠죠..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다들 힘냅시다..힘!!(5768)

메르스 때문에 몸과 마음이 지쳐서 준벅을 마시며 힐링하고 싶어집니다.모두 힘내세요.(1739)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