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맵당으로

 
 
 찾아오시는 길

 현진에버빌 아파트 맞은편 농협 하나로마트 뒤편으로 가다보면 해냄.맵당이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색다른 식당 이름 때문에 한 번 더 쳐다보고 문을 열게 된다.

 해냄.맵당

 이병우 사장님은 요리를 10년 넘게 하신 분이다. 그래서 주방에서 음식을 직접 만든다.
메뉴도 직접 개발했다. 가족들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주 메뉴는 쭈꾸미와 갈비찜이다.

 메뉴소개

 

 
 웰빙 알쌈 쭈꾸미
1. 웰빙 알쌈 쭈꾸미
 (알쌈 +치즈떡+얼큰 우동 +계란찜)

♥ tip:쭈꾸미를 맛있게 드시는 방법
  1) 제공되는 깻잎 알쌈에 쭈꾸미, 콩나물, 천사채를 얹어 같이 싸서 먹는다.
  2) 쭈꾸미를 다 먹은 후 남은 양념에 육수를 부어 얼큰 우동을 만들어 준다.
  3) 우동을 먹은 후 날치 알과 함께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다.(날치 알 볶음밥, 날치 알 치       즈 볶음밥은 추가 비용이 든다.)
  4) 계란찜과 알쌈은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우동은 서비스로 나간다.

 웰빙 삼겹 쭈꾸미
2. 웰빙 삼겹 쭈꾸미
 (알쌈+삼겹살+치즈떡+얼큰 우동+계란찜)

 3. 매콤 갈비찜
  돼지갈비는 1+ 등급 생고기로 쓰고 있다. 그래서 “고기 맛이 고소하다.”고 손님들이       먼저 입맛으로 인정해 주신다. 그리고 매운맛은 세 가지로 되어있어서 골라 먹으면 된다.
 1)덜 매운 맛  2)매운 맛  3)아주 매운 맛

 4. 궁중갈비찜
 매운 맛을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메뉴이다.
 돼지갈비 맛이 소고기처럼 고소해서 느끼하지 않고, 질리지를 않는다.
 5.어린이들을 위한 메뉴
 양식당과 아시안 요리 경험이 있는 이병우 사장님은 어린이들을 위해 네 가지 메뉴를 개발
 가족들과 함께 온 어린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특별히 준비해 놓았다.
 어른들이 먹어도 맛있는 메뉴이다.

어린이 갈비찜

 오징어 튀김
1) 어린이 특선 갈비찜 2) 돈가스  3) 왕새우튀김  4)오징어튀김
※별미메뉴: 감자전(100% 감자로 매운 맛을 달래준다), 막국수도 준비되어있다.

해냄.맵당의 정성

주요 식재료인 돼지갈비, 삼겹살, 쌀, 김치, 고춧가루는 국내산을 쓴다.
쭈꾸미는 태국산을 쓰는데 그 이유는 태국산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쭈꾸미를 공급해주는 분께서 “다른 곳은 저렴한 중국산을 쓰는데 맛을 중요시하는
이병우 사장님의 고집으로 이곳은 중국산보다 비싼 태국산을 쓴다.“ 고 말한다.
주 메뉴에 사용하는 그릇은 도자기로 쓴다. 왜냐하면 식재료의 맛을 살려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한 번 다녀간 손님들은 계속 찾아와 준다고 한다. 음식을 직접 준비하는 사장님으로서는 “그 보다 더 기쁜 일이 없다.”
“가족들이 함께 오셔서 준비한 메뉴를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신다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2시
청주시 흥덕구 산남동454번지
예약: 043)287-1322 해냄.맵당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