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 ‘용술관’ 청주산남도장

  합기도 ‘용술관’ 청주산남도장은 산남동 대원칸타빌 2차 208동 맞은편 건물 2층에 있다. 합기도장 문을 열고 들어가면서 ‘관장님은 운동으로 다져진 강하고 굳세어 보이는 분이실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유준보관장님은 날렵한 몸매에 부드러운 인상 그리고 자상한 옆집 형처럼 편안한 관장님이셔서 조금 전의 생각에 웃음이 나왔다.

 

‘용술관’의 의미

합기도 창시자이신 최용술 선생님께서는 1946년 최초 대한민국합기도 유권술 도장을 시작하신 분이다. 1980년 본인 함자를 한자만 달리하여 ‘용술관’을 명명하셨다. 최용술 선생님의 전통기술, 원류기술을 이어받은 제자만이 ‘용술관’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다. 전국에 ‘용술관’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합기도장은 7개뿐이다. 현재 금산에 최용술 선생님의 제자이신 김윤상 선생님께서 합기도 전통을 이어가고 계신다. 합기도 ‘용술관’ 산남도장은 창시자, 최용술 선생님의 기술을 그대로 전수하는 최고의 실전호신술을 익히는 전문도장이다.

 

용술관 지도 진

관장, 실장, 유아전문 강사, 친절한 기사님이 있다.

합기도 수련은 관장님이 직접 지도하고, 유아체육 반은 유아교육전공자인 실장님과 유아체육전문 강사님이 담당하고 있다. 기사님은 안전을 기본원칙으로 차량운행을 하시는데 승하차시 직접 내려서 확인한다. 유아체육 반 차량운행은 실장님까지 동승하여 안전에 더 신경을 쓴다.

 

용술관의 프로그램 및 특별활동

합기도, 유아체육 반, Y-KIDS 토요스포츠클럽, 방학기간 체험활동 등이 있다.

1. 합기도

*호신술-경찰 경호원들의 필수 교육인 꺾기, 던지기 ,급소타격으로 이루어진 기술이다

*낙법- 일상생활에서 넘어지거나, 꺾기거나, 던져지거나 했을 때 머리, 얼굴, 신체를 보호 하기 위한 기술이다.

*겨루기-주먹, 발, 잡기, 던지기, 꺾기로 이루어져 있는 실전 대련이다.

*무기술- 쌍절곤, 봉술, 검술 등을 지도한다.

2. 유아체육 반 (5세~7세)

*5세~7세의 유치부 아이들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초등생과는 별도로 그에 맞추어 유아 체육 반을 개설했다.

*유아체육 전문 강사님이 직접 교구수업과 체육수업을 진행하며 합기도 수업은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도록 각 수련종목을 개인별로 관장님이 직접 지도하고 있다.

* 관장님의 주3 회 합기도수업, 유아체육전문 강사의 주2 회 유아체육 교구수업 한다.

특별프로그램으로

1. Y-KIDS 토요스포츠클럽

* 종목은 축구, 국궁, 탁구, 프리하키 등이 있다. 평일엔 합기도 수련에 집중하고

주말을 이용하여 경험하기 힘든 스포츠를 접할 기회를 마련한다.

* 장점은 관장과 실장이 함께 직접 교육을 받아 지도하기 때문에 기술을 제대로 배우며

저렴한 비용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 (단, 용술관 수련생, 형제들만 수강가능 함)

 

2. 방학기간 특별체험활동

방학 동안에는 계절성 스포츠나 체험학습, 캠프에 참가한다.

미원면에 위치한 용술관 만의 단독 자연캠프장소가 있어 여름엔 산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할 수 있고, 겨울엔 자연그대로의 깨끗한 눈 위에서

눈썰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 용술관에서 부모님들께 드리는 말 #

합기도 용술관 산남도장은 재미와 흥미만 추구하는 놀이위주의 수련교육은 하지 않습니다.

합기도 전통 무술교육을 통하여 우리 수련생들이 흘리는 값진 땀방울로 자신감, 집중력, 체력, 리더쉽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전통 무술과 인성교육을 병행하여 즐거움과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그 동안 학부모님들의 많은 소개와 추천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내 자녀에게 필요한 교육은 집, 학교뿐만 아니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키우는 도장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저희 지도 진은 아이들을 향한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재산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용술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모든 분들께 최고의 교육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수련시간표 (월~금)

차 례

시 간

1부

2:00 ~ 3:00

2부

3:00 ~ 4:00

3부

(유아체육 반)

4:00 ~ 5:00

4부

5:00 ~ 6:00

5부

7:40 ~ 8:40

6부

(중, 고, 일반부)

9:30 ~ 10:30

 

# 자신감과 용기!

그것은 바로 합기도 정신의 핵심입니다.

 

7.상담전화 293-6333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