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싸먹는 돈까스 돈쌈진쌈

 뽀뚜루까 아저씨산남점이 돈쌈진쌈으로  다시 태어나다.

산남동 국민은행 6층에 돈쌈진쌈이란 새로운 상호가 눈에 띄었다. 살며시 문을 열고 들어가니 예전 뽀뚜루까 아저씨 산남점 김진삼(37세) 대표가 “어서오세요?”하며 맞이해준다. 김진삼 대표에게 돈쌈 진쌈으로 상호를 변경한 이유를 물어보았다. “2011년 12월부터 올해10월초까지는 뽀뚜루까 아저씨 산남점을 운영했어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접고 돈쌈을 하기 까지는 여러 가지 일 들이 있었지만 그중 가장 큰 이유는 혁신과 변화였습니다. 산남동지역은 워낙 먹거리가 많고 맛집 또한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훼밀리 레스토랑이 많기로 유명하죠. 요즘 같은 무한 경쟁 시장과 불경기에서 살아남기란 강남스타일의 싸이를 직접 만나기 보다 더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하기위하여 아이템을 모색하던 중  싸먹는 돈까스를 생각해내어 참신한 메뉴를 개발하여 기존의 그것과 차별화 시켜 청주 최초 아니 충청권 최초로 쌈싸먹는 돈까스 돈쌈진쌈을 10월 13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김진삼 대표는 메뉴개발을 하며 많은 우여 곡절을  겪었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 하고 있으며, 지금도 더 맛있는 소스를 연구 한다고 하니 더욱  쌈싸먹는 돈까스 맛이 궁금해 졌다.


쌈싸먹는 돈까스라고?  치킨까스의 대반전!
싸먹는 돈까스라고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뭐? 돈까스를 싸먹는다고?  상추 깻잎에 싸먹나?" 이렇게 생각하기 쉽다. 기자도 처음에는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먹어보았다. “아!! 이것은 남들이 하지 않는  돈까스계의 신세계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첫째로 고기는 돼지 고기가  아닌 3일간 숙성시킨  닭 가슴살이라, 돈육보다 훨씬 식감도 좋고 담백하며 다이어트 식품이라서 마음껏 먹을 수 있었다. 양도 푸짐하여 일석이조 였다.  쌈은 두 종류인데 밀전병과 라이스 페이퍼가 있다. 밀전병은 고추장으로 맛을 낸 고추장 밀전병과 카레로 맛을 낸 카레 밀전병이 있다. 김진삼 대표가 매일아침 직접 후라이팬에 구워낸다고 하니 얼마나  손이 많이 갈까? 하는  생각과 정성이 느껴졌다. 그래서인지  식감이 굉장히 좋고 한국인 정서에도 꼭 맞는 것 같다. 일반 밀전병은 동그랗지만 돈쌈진쌈의  밀전병은 길쭉하게 만들어져 싸먹기도 쉬웠다. 또한 개인의 기호에따라  라이스페이퍼로 주문해서 쌈을 쌀 수도 있다. 5가지 신선한 야채(양파, 무순, 당근, 깻잎 ,적채)와 청양고추로 느끼함을 잡아주고, 파인애플로 상큼하게, 특제 소스(스위트칠리소스, 요거트소스)가  함께 어울리며 씹을수록  입안에 퍼지는  특별한 조합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주었다. 입도 즐거웠지만 다양한 색의 조화로 눈도 즐거웠다. 돈쌈진쌈의  쌈을 먹고 와인에이드 한잔을 마시니 뒷맛이 깔끔하고 치킨까스의  맛을 더욱 살려주었다. 사이드 메뉴인 고구마 맛탕은 일반적인 물엿을 사용하지않고 설탕과 물을 졸여서 만든 가루에 버무려서  바삭하고 부드러워 색다른 간식거리였다. 후식으로 국수와 커피,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다.


 돈쌈진쌈엔 특별함이 있다.
매장안에 큰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김진삼 대표에게 사용 용도에 대해 물어보니
“저희 매장에는 청주에서 제일 큰(아마 제일 클거라는...)150인치 Full HD스크린이 설치 되어있습니다. 이 빔프로젝터는  특별한 이벤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일 이벤트를 예로 들자면, 아이의 사진들을 20~30장 정도 가지고 음악이 있는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각 사진에는 상황에 맞게 자막을 넣어주고 사진배치를 적절히 하여 스토리 있게 만들어줍니다. 보통 4분정도 되는데 이것을 파티 할 때 재생해 주면 아이들 뿐만 아니라 같이 온 부모님들도 모두 좋아하십니다. 커플간의 100일 이벤트, 결혼기념일  또는 본인만의 영상(셀프 카메라)도 특별한 추억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3일전에 전화로 예약하면 됩니다."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거기다 지나간 소중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장소까지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하니 김진삼대표의 고객을 생각하는 푸근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봄과 가을에는 야외 테라스에서 별과 달을 보며 식사할수 있다니 로맨틱 하다. 


30%할인 행사
돈쌈진쌈에서는  2013년 1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티켓몬스터 행사를 한다. 30% 할인 하며 2인, 4인 두가지 패키지로 진행 된다.  또 다른 계획을 물어보니 “저희 매장은 약 100평정도 되는데 룸의 한 부분을 키즈북 카페 형식으로 꾸며볼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책을 읽을 공간을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책과 친해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전부터 생각 하고 있어어요. 아이들이 보지 않는 책을 기증 받으려고  합니다. 혹시 이글을 보시고 안보는 책이 있으시다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sbs FM라디오 정은영의 러브스페이스에 협찬이 되고 있습니다. 사연도 보내시고 무료 식사권도 받아보세요. ^^ *Daum에 돈쌈진쌈 카페가 있으니 회원가입도 하시고 돈쌈진쌈 평가를 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2인 무료 시식권도 드리는 행사도 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카페주소 :http://cafe.daum.net/donssam

돈쌈진쌈 하면 김진삼 대표의 이름이 떠오른다. 이런 반전만큼이나 이번 대선 투표때 인증샷을 찍어온 고객에게 10%의 할인행사를 하였다니 김진삼 대표의 열정이 느껴진다. 또한 김대표는 아직 미혼이다. 그래서 더욱 진취적이고 열심인 것 같다. 새해엔 쌈싸먹는 돈쌈진쌈에서 건강을 챙기며 아이들과 함께 상큼한 미각여행을 떠나보자!


매장 주소 : 흥덕구 산남동 659번지 센타프라자 601호 돈쌈진쌈 (국민은행6층)
매장 전화 : 043-295-3695,3692
대표 전화 : 010-9374-0201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