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맛있는 족발보쌈(더족)’ 청주산남점

The 맛있는 족발보쌈 간판
The 맛있는 족발보쌈 간판

이번에 오픈한 ‘더 맛있는 족발보쌈(더족)’ 김병희 대표-이양숙님을 만나고 난 후 코로나19로 변화된 우리 사회의 가장 미세한 곳을 감지하는 곳이 다름아닌 ‘상가’라는 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까닭은 이렇습니다. 교육청 정문 근처에 있는 ‘더 맛있는 족발보쌈(더족)’ 사장님은 2007년 산남3지구에 주민들이 입주하기 시작할 무렵부터 우리동네 맛집으로 유명했던 ‘부산꼼장어’를 운영해 오셨죠. 저도 단골로 많이 찾았던 식당이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가 터지고 2-3년이 지나면서 손님들의 문화가 바뀐 걸 감지하셨다네요. 코로나를 거치면서 단체 회식 문화도 줄어들고, 늦게까지 술 마시는 손님들도 줄어들면서 이들 부부는 새로운 메뉴를 모색했다고 합니다. 건강도 추구하고 배달 수요에도 맞출 수 있는 음식 아이템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이번에 새로 개업한 ‘더 맛있는 족발보쌈(더족)’이라 합니다. ‘부산꼼장어’ 시절에는 완전 개방적이던 실내인테리어를 낮은 칸막이가 있는 인테리어로 바꾸어 변화된 시대상도 반영했습니다. 셀프바도 있어 주머니 사정을 걱정하지 않고도 추가로 드실 수 있습니다. 

방문 포장하실 분은 ☎043-285-3388로 전화 미리 하세요. 위치는 청주교육지원청 정문과 산남계룡리슈빌 사이에 있습니다. 

실내 모습
실내 모습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