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솔 한방병원에 있는 고주파 온열암치료기
나비솔 한방병원에 있는 고주파 온열암치료기

치료가 까다롭고 완치가 어려운 암은 고통스러운 항암치료와 투병 생활, 재발에 대한 불안감이 동시에 떠오르게 됩니다. 대표적인 암 치료를 위한 표준치료로는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표준 치료 과정에서 신체 각 기관은 기능적, 기계적 손상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면역계가 손상되어 항암치료에 대한 암 환자들의 불안감을 높이게 됩니다. 그래서 암 치료 과정에서 환자가 호소하는 문제 
점과 부작용을 줄이고 다양한 치료법과 통합적인 관리를 통해 면역력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 통합의학적 면역 암치료가 주목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인 면역 암치료는 정상 세포 손상 없이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고주파 온열암 치료, 체내독소를 제거하고 면역 증강을 위한 T세포 등을 활성화해주는 면역세포치료, 항암제 부작용 등으로 나타난 림프 순환장애를 치료하는 림프 도수치료 등이 있습니다.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은 30% 신진대사는 12% 떨어지지만, 체온이 1℃ 높아지면 면역력은 3~5배 증가합니다. 단 1℃의 체온을 높이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질병이 예방 가능합니다. 고온의 열을 이용해 고주파 온열암 치료는, 정상 세포는 보호하면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원리를 이용하여 암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이는 백혈병과 같은 혈액암을 제외한 뇌종양, 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 등 여러 고형암 치료에 도움을 주며 암 치료를 위한 외과적 방법, 약물요법, 방사선 및 항암치료와 병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심부 온도 추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치료 부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피부 과열을 방지할 수 있고, 심부 온도의 변화를 관찰하여 환자에게 맞는 에너지 값을 줌으로써 환자마다 적합한 치료로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비솔한방병원에서는 최신 고주파 온열암치료기기 도입을 통해 암 수술이 어렵거나 항암치료가 힘든 환자, 고령의 환자 및 체력 저하로 일반적인 치료가 어려운 환자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고 한방 면역치료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투병 기간 동안 보다 편하게  보낼  수 있고, 향후  전이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류정만 병원장(나비솔한방병원, 한의학박사)
류정만 병원장(나비솔한방병원, 한의학박사)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