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의 달큰한 감칠맛과 숙주나물의 아삭함이 가득한 담백한 찐만두.
자꾸만 손이 가는 만두랍니다. 올해에도 더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재료 >  

{ 큰술 = 밥숟가락 }
양배추 500g, 생들기름, 소금 1/2큰술, 후추
- 숙주나물 600g

- 두부면 200g, 당면 150g, 마른두부(or 단단한두부) 280g, 간장 4큰술, 마스코바도 설탕 2큰술

- 부추 200g, 표고버섯 200g

- 후추, 소금, 들기름 - 레몬간장 : 간장 1큰술, 레몬즙 1큰술, 고춧가루 1/3작은술

① 양배추는 잘게 썰어 기름 둘러 소금으로 간하며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② 숙주나물은 끓는 물에 30초간 데쳐 손으로 짠 다음 잘게 잘라준다.

③ 두부면은 헹구어 물기를 빼고, 당면은 20분 찬물에 불려 3분간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식으면 두부면과 함께 잘게 잘라준다.

④ 마른두부는 물기를 짜놓는다.

⑤ 잘게 자른 두부면과 당면, 물기 뺀 두부를 팬에 넣고 간장으로 간하여 볶아주고 마스코바도 설탕, 후추를 넣고 섞는다.

⑥ 부추, 표고버섯은 송송 썰어준다.

⑦ 양배추, 숙주나물, 두부면, 당면, 물기 뺀 두부, 부추, 표고버섯을 넣고 소금, 간장 후추 생들기름으로 마지막 간을 하여 속재료를 준비한다.

⑧ 만두를 빚어 찜솥에 김이 오르면 찜기를 얹어 10분간 찐다
- 만두를 찐 후에 뚜껑을 열어 찬바람을 쏘여주면 만두가 수축되면서 속이 꽉찬 만두가 된다.

레몬간장을 만들어 상큼하게 즐겨보세요.

다이어트식으로 채식을 시작하면서 식재료 각각의 매력에 빠져 식재료가 지닌 풍부한 맛을 끌어내고 건강과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 레시피로 모두의 식탁에 건강함을 담아내고 싶습니다.
[담다;]의 다양한 레시피는 인스타그램 ibohyeon730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담다(산남리슈빌 주민)
    /담다(산남리슈빌 주민)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