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사진 모두 한 학생이 사용하는 일본 학용품이다.

  요즘 일본이 우리나라에 반도체 수출을 하지않고 화이트 리스트에서도 제거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일본과 한국은 많은 갈등을겪고 있다. 그로인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본물건들은 사용하지 않거나 사지 않는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많은 일본 업체들의 피해가 속출되고있는 상황이다. 또한 나이에 상관없이 학생들 또한 불매운동에 참여하여 일본제품들을 사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고 있다.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인기 학용품 1,2위를 모두 일본 제품이라고 소개할 정도로인기가 있었던 만큼 타격이 큰 것으로 들어났다. 일본의 학용품은 거의 모든 학생들이 사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가진 학용품 이었다. 하지만 불매운동이 시작되면서 학생들은 고가의 일본 학용품을 버리자니 돈이 아깝고 쓰자니 친일파로 보일것 같은, 눈치 보이는 상황에 이렀다.
고가의 학용품을 버리라고 강요하고,놀리는 학생들도 있었으며 심지어 한 초등학교에서는 불매운동 전에 구입한 일본 브랜드의 가방을 버리라고 강요한사례도 있었다고 한다. 이처럼 직장에서 든 학교에서든 모든 연령층에서 불매운동을 강요하는 사례가 번번이 일어나고 있다.

*화이트 리스트(WhiteList)
안전보장 우호국이라 하며, 자국의 안전 보장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첨단 기술과 부품 등을 수출할 때, 수출 허가 절차에서 우대를 해주는 국가를 말한다.

▲ 백진이(산남중 2) 청소년 기자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