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나 범죄 등으로 상해를 입거나 사망하면 청주시에 주민등록을 한 모든 시민과 등록한 외국인에게 ‘시민안전 보험’에 별도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어 보험 혜택을 받을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전혀 뜻하지 않게 일어나는 여러 가지 불상사 사고. 모든 사고는 예방이 최우선이긴 하다.
그런데, 청주시민이라면 사고 발생 후 누구나 도움을 받
산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장영표)는 지난 3일 쓰레기 불법 투기 야간 합동 단속을 했다. 이번 단속은 시민감시단 및 통장협의회와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습적으로 불법 쓰레기 투기가 잦은 법원 앞 로데오 거리 일원 3곳을 선정해 전개했다.
현장에서 쓰레기를 불법으로 투기하거나 배출하는 업주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쓰레기 종량제봉투 사용, 재활용품 배출요령 등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요령을 안내했다. 또한, 종량제 봉투에 버려져 있지 않은 쓰레기의 내용물을 확인하여 투기자에게 계도 조치했다.
이날 야간단속에 참여한 통장협의회 황은준 회장은 “깨끗한 산남동을 만들기 위해 야간단속에 참여하였다.”며“이번 야간 단속을 계기로 업주 및 주민들이
을 수 있는 시민안전보험이 6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시민 안전보험은 청주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이 가능하며 다른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폭발, 화재, 붕괴 사고, 대중교통 사고, 자연재해, 강도 상해, 의료사고 법률 비용, 만 12세 이하 스쿨존 교통 사고 등 각종 재난 및 사고로 인한 피해 발생시 시민안전보험으로 문의하면 주요 보장내용과 한도 등을 알 수 있다. (단, 15세 미만의 경우 사망보험금은 제외)
※ 청주시홈페이지 하단 배너 모음 → ‘시민안전보험’ 클릭 조회
※ 문의전화 : 청주시청 안전정책과 화학안전팀 043-201-1651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