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연탄 500장을 어려운 이웃에게 배달

 

▲ 두꺼비살림 회원 김보슬님. 따님 최윤지(남이초 1)양과 함께

두꺼비살림(이사장 김남운)은 1월 12일 토요일 오전에 사직 2동과 수곡동의 이웃에게 연탄 500장을 배달해주었다. 배달 가정은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추천받았다. 이날을 위해 두꺼비살림은 작년 12월에 두 차례 감귤 판매를 했다. 200여 명의 마을주민과 회원들로부터 감귤 300박스를 팔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연탄을 구매했다.
  두꺼비살림은 작년까지만 해도 연탄 나눔 봉사 단체인 ‘징검다리’에 후원금만 전달했는데, 올해 처음 산남동 주민들 및 매장 소비자들과 함께 연탄을 직접 배달했다. 두꺼비살림 밴드 회원인 김보슬님은 ‘밴드 공지를 보고 아빠까지 4식구가 모두 참여했다’며, ‘뿌듯하다’며 활짝 웃었다.   
이날 나눔 행사서 굴렁쇠클럽의 지원도 빛났다. 두꺼비살림 매장에 모인 참가자들은 굴렁쇠클럽(회장 전유식)에게 제공한 차량을 타고 2곳의 배달 현장으로 갔다. 아울러 박완희 시의원, 김동수 산남동상가번영회 산남오너즈 대표, 신경아 두꺼비친구들 사무처장, 마을 청소년 동아리 ‘하나해’도 함께 참여하여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 산남동 마을청소년 동아리 ‘하나해’ 학생들. 이연서, 이예서 , 윤서연, 윤보민, 김민채 양이 참가했다.
▲ 박완의 시의원과 두꺼비친구들 신경아 사무국장. 사진_김준식 사랑의 징검다리 사무총장
▲ 굴렁쇠클럽 이재훈 사무국장
▲ 연탄 배달 봉사자 기념 단체 사진 촬영. 사진_김준식 사랑의 징검다리 사무총장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