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26(월) 오전9시~ 오후 2시까지 산성동 상당산성 민속마을 내 느티나무식당 (대표 서경수)에서 봉사기금 마련 및 후원을 위한 ‘2018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하였습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회원들이 직접 김치 만들기에 참여하여 체험한 후에 구입하여 봉사기금을 마련하는 산남오너즈의 연례 행사입니다.
산남오너즈 행사에는 늘 웃음과 이야기가 따라 다닙니다. 느티나무식당에선 이번 행사에도 어김없이 수육과 막걸리, 굴과 두부, 가래떡을 준비하여 우리 일행들의 미각을 호강시켜 주셨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 지다 보니 어느새 절임배추 1,000포기를 그냥 뚝딱 해치웠답니다. 이렇게 사랑으로 만든 김치는 혜원복지관에도 보내 드리 고, 마동창작마을에도 보냅니다. 또, 82세의 청년 피원기 사진기자님에게도 보내드렸 습니다.
이렇게 마련한 봉사기금으로 12월 송년회및 정기모임에서 우리 마을 초중고 4곳 어린이, 청소년을 초청하여 장학금을 전달합 니다. 그룹홈과 단기쉼터에도 지원금을 전달합니다. 우리 동네 8개 아파트경로당에 지원할 물품도 구입합니다. 수곡‧미 평‧분평 홀몸어르신을 초청하여 식사도 제공하고 선물을 마련합니다.
작지만 마음이 중요합니다. 나눔은 실천 이니까요! 어느 단체이든 지속적으로 봉사 활동을 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 마을 주민들을 위한 착한일, 좋은 일에 늘 앞장 서는 산남오너즈가 자랑스럽습니 다. 웃음꽃이 피어나는 마을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올해 사랑의 김치를 구입해 주신 분들입니다.(존칭 생략, 가나순)
강태우, 김동수, 김대현, 김선환, 김영란, 김용숙, 김형성, 김홍춘, 곽상원, 권혁주, 노은정,

류정만, 박인하, 박칠영 서성일 성미경, 안종진, 오희관, 윤미란, 윤병인, 윤성현, 윤재순,

윤청재, 이경은, 이동기, 이란순, 이은자, 이은정, 이장국, 이정숙, 이종익, 인소영, 임영숙,

임장혁, 장관식, 전진구, 정태인, 조현국, 최성환, 최영수, 현난희


/이은자(산남오너즈 운영위원장, 도시숲구룡산 클린마운틴 공동대표)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