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뽐내기 경연대회를 다녀와서

산남오너즈가 충북도청 민관협력공 동체과에서 주관하는 우리지역 마을 공동체 뽐내기 경연대회에 「상인들이 일구어 가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이란 제목으로 출전하였다.
지난 11월 23일 충북미래여성프라자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충북 지역 17 개 지역 마을공동체가 출전한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뽐내기 경연대회‘란 행사명에서 알 수 있듯,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ppt 자료와 함께 연극, 공연, 단체댄스, 등 다양한 표현으로 각 지역 마을 공동체의 활동상을 보여 주었다.
산남동에서는 이번 행사에 회원을 포함하여 무려 총 43명의 마을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 행사 당일 팀파워에도 30여 명의 산남오너즈 회원들이 함께 해주었다. 또한, 마을의 기관에서 동영상 응원메시지를 보내 주셨다. 이런 정성어린 응원은 감동을 배가시킨다. 사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산남오너즈가 표현하고자한 내용은 선순환 체계(Virtuous Circle System) 구축이었다. 산남오너즈가 마을 주민들을 위하여 지속적 으로 봉사활동을 하며 교류하는 첫 번째 이유는 선순환을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자영업에 종사하는 상인들이 지속적으로 마을주민들을 위한 봉사를 하고, 주민들은 이러한 상인들을 찾아주는 선순환 구조야말로 진정한 마을공동체를 이루는 근간이 되리라 생각한다.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에서 마을은 더욱 성장한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