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비솔한방병원 류정만 원장
   우리 주변 상가에서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곳이 병원이다. 전문적인 지식을 매우 요하는 특수가게(?)인 병원 중에서도 규모 면에서 압도할 만한 곳이 산남동에 나타났다. 2018년 1월 10일 오픈한 ‘나비솔 한방병원’이다. 처음 보는 분들은 왜 병원이 두 곳으로 나뉘어 있지 하실지 모르겠지만 하나는 주차건물이다. 양방과 한방으로 양분되는 의료계에서 한방병원은 이 두 개의 장점을 취합한다. 정형외과의 x-ray나 혈액검사 및 각종검사와 한방에서의 여러 가지 치료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환자의 선택에 의해 검사는 이루어진다. 68개의 입원실은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여 내 집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려고 꾸미셨단다. 전국 11개 곳과 청주에는 가경, 산남 두 곳이 있는데 청주에서만 누적환자 수가 6만 5천 명에 달한다.

▲ 나비솔한방병원에서 처방하는 약재들

 이곳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류정만 원장이 바로 이 '나비솔 한방병원'을 만들고 키운 장본인이다. 정기적인 세미나와 모임을 통해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의료서비스와 약을 개발하고 한층 발전된 한의학 기술을 보급하고자 노력한다는 류 원장은 '나비솔'만의 기술로 완성한 캡슐형태의 다이어트 약을 보여주었다. 또한 목과 허리디스크 예방하는 생활 속 방법으로 휴대폰을 볼 때의 각도 조절, 걷기나 하루 10분정도의 준비운동이 부상 없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비결이라 하였다. 혹 몸에 가벼운 통증이 있다면 무시하지 말고 병원에 빨리 내원해 큰 병으로 키우는 일이 없도록 하라는 당부도 덧붙 였다. 청소년기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들 성장발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유전적, 과학적으로 계산되는 키에서 노력하면 5cm 정도(개인차 있음)는 더 클 수있는데 중요한 것은 시기란다. 나이별로 나온 키와 몸무게 분석표를 보고 자녀의 키가 현저하게 떨어지거나 과도한 비만이라면 의료의 도움을 꼭 받아보라고 권유하였다. 또한 비만은 요즘 문제시되는 성조숙증과 키 성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평소 신경써서 체크하여야 한다. 키가 잘 자라게 하면서 살을 빼는 것을 이 곳 치료의 큰 틀로 잡고 있으며 앞서도 지적했듯이 모든 건강은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에서 기인한다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 나비솔한방병원 내부전경

평일 10시~21시, 주말 10~14시(토요일), 9~17시(일요일)까지 모든 이에게 열려있다. 마지막으로 '나비솔한방병원'만의 장점을 산남동 독자 여러분께 자랑할 시간을 드렸다. “실력 있는 의료진이 성실하고 친절하게 환자분의 고통과 마음을 고쳐 들이겠습니다.” 뭔가 특별한 답을 기대했던 나로서는 다소 싱겁고 정석적인 답변이란 생각이 스쳤으나 사람을 살리는 의료인이 할 수 있는 가장 정직한 최선의 답변이란 생각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나 비 솔 (NABYSOL: Natural Activity Beautiful Young)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활기넘치게 아름다움과 젊음을 찾아주는 곳. 참고로 나비솔은 나비와 소나무의 한글표기를 영어로 옮긴 말이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