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실천 협약식을 다녀왔습니다

▲ 산남오너즈 회원들이 녹색청주만들기 시민실천부문 유공자 표창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19일(목) 오후 2시, 2018 생명문화도시 청주를 위해 '함께그린 청주, 함께 그린 지구' 를 슬로건으로 생명문화도시 청주만들기 시민실천협약식에 참석하였습니다.

녹색청주협의회와 생명문화도시 시민실천 네트워크가 주관하고 청주시와 청주에코컴플렉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우리 산남오너즈가 녹색청주만들기 시민실천부문 유공자 표창 우수상을 수상하였기 때문입니다.
13명의 우리 산남오너즈 회원들과 꽃다발을 준비하여 부랴부랴 서둘러 도착한 상당구청 공연장에는 이미 3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는 모습이었어요. 2017년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시민실천네트워크협약식 선도기관으로 선정되어 상가번영회로서는 유일무이한 영광(?)을 누리기도 하였어요.(^^)
녹색생활 시민실천 공동과제는 특별한 게 없습니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역농산물을 이용하고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물을 아껴쓰며 나무심기와 우리고장 생채문화 바로 알기와 물을 아껴 쓰면 누구나 선정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의 후손에 물려 줄 자연환경을 아끼고 보전하여 우리 지구를 살리는 길은 우리의 생활습관에 있는만큼 우리 스스로 지켜 나가길 희망합니다.
 
▲ 이은정(삼화문구 대표/ 산남오너즈 재무차장)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