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건강해지는 방법 - Health up 건강교실을 다녀와서
지난 12월 15일 산남초등학교 5학년 5반 교실에서는 신기윤 식이요법 지도사님과 고학년 아이와 엄마를 대상으로 한 'Health up 건강교실'이 열렸다. 처음 학교에서 엄마와 함께 하는 건강교실이 열린다고 하여 나는 정말, 꼭 신청하고 싶었다. 왜냐하면 나는 어렸을 때 심한 아토피를 겪었는데 퀸덤 아파트로 이사 오고 나서 구룡산 등반, 자연식품을 먹으며 몸이 좋아지는 걸 느꼈는데 다시 친구들과 군것질을 하다 보니 몸 여기저기가 간지럽기 시작해 엄마와 함께 건강교실에 참여하고 싶어졌다.


수업이 시작되고?먼저 동영상 하나를 보았다. 그 동영상에는 '세포'와 '면역세포'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세포란 생명의 기본단위이며, 우리 몸을 이루는 단위 중 살아있는 가장 작은 단위로, 우리 몸은 약 60조개의 세포들이 모여서 만들어지는데, 그중 면역세포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항체란다. 그리고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가공식품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 대표적인 음식은 라면, 초콜릿, 사탕, 컵라면, 어묵, 핫바, 소시지?등이 있다고 하였다. 이 말을 듣고 정말 깜짝 놀랐다. 우리가 많이 먹고 좋아하는 음식들 중 거의가 몸에 좋지 않다니 말이다. 이런 음식을 많이 먹으면 비만, 아토피, 충치가?생기고 뼈가 약해지며 매우 산만해 질 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 어서 빨리 면역력을 높여야겠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1.채소를 많이 먹는다. 2.물을 많이 마신다. 3.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4.잠을 충분히 잔다. 5.밖에 나갔다오면 반드시 손을 씼는다. 6.하루 20분이상 햇볕을 쬐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나도 열심히 지키겠어!!


이렇게 1교시를 마치고 2교시에는?치킨 브리또와 블루베리 스무디를 만들어보는 시간이었다. 스무디는 시간이 오래 걸려 치킨 브리또만 만들기로 했는데, 닭가슴살, 두부, 샐러리, 레몬즙, 양파, 사과, 아가베시럽 등을 넣어서 섞고, 또띠아에 속재료를 넣은 후 예쁘게 돌돌 말아주면 끝~~~ 내가 직접 만든 치킨 브리또와 스무디를 같이 먹으니 우와, 맛이 끝내준다. 내 몸도 좋아하겠지?
마지막으로 건강교실 참가생들은 다 같이 오른손을 들고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생활화 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를 하였다. 이번 수업을 통해?식품첨가물의 해로운 성분에 대해 알아보고,?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