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초 4학년 1반 자유시간에 하는일 조사

요즈음 친구들이 하는 놀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나는 친구들에게 자유시간에 하는 일이 무엇인지 조사해 보았다. 우리샛별초 4학년 1반 35명 전체를 조사한 결과 TV보기 8명, 책일기 8명, 손놀이 5명, 컴퓨터게임 4명, 친구랑 놀기 3명, 공부하기 2명, 세상이야기하기 1명, 인형이랑 놀기 1명, 딱치치기 1명, 바둑 1명, 만화그리기 1명으로 조사됐다.
다음은 취재중  친구들과 한 인터뷰다.
장준희 어린이기자: 효빈아 평소 자유시간에 하는 일이 뭐야?
박효빈 친구: 나? 나는 주로 집에서 강아지랑 놀아. 내 강아지 이름은 아롱이이고 암컷이야. 진짜 귀여워~
박정현 친구: 나는 책일기. 책을 읽을 때면 책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 처럼 실감나고 재미있어!
우성채 친구: 그래~? 난 컴퓨터 게임하고 놀아, 컴퓨터 게임을 오래하면 눈이 나빠진다고 해서 적당히 하고 있어
박하경 친구: 나도 정현이처럼 책읽기를 좋아해. 애들아 책 정말로 재미있지 않니?
류준석 친구: 책읽기도 재미있지만 나는 친구들하고 손놀이 하는것을 더 좋아해.
강희수 친구: 평소 자유시간에 하는 일 중에서 독서를 하는 친구들이 많네~. 나도 그래
백채원 친구: 나는 주로 컴퓨터를 할 때가 많아. 인터넷으로 bug에 접속해 노래를 들어! 노래를 들으면 왠지 마음이 편안해져!
정수연 친구: 우와~ 친구들이 자유시간에 하는 일이 가지각색이다. 나는 내 보물 1호 인형과 같이 놀아, 유치 할 수도 있지만 난 정말 재미있어. 준희야 너도 한번 해봐~
장준희 어린이기자: 알겠어 ~^^
이번 조사를 통해서 친구들이 자유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알 수 있었다. 열심히 참여해준 친구들의 도움으로 즐겁게 조사할 수 있었다. 재미있는 답변을 해준 4학년 1반 친구들아 고마워~!!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