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친구들은  다가오는 기말고사(샛별초 28일, 산남초 7월1일)로 공부하기에 바쁘다. 친구집에도 놀러 못가고, 컴퓨터도 못하면서. 친구들은 기말고사준비를 어떻게할까?

 먼저 질문을 생각해 보았다 .교과서로공부하는지, 과외선생님이 오시는지, 문제집을 몇권푸는지, 공부를누구랑하는지,학원을 다니는지, 공부를 언제부터하는지,그리고기말고사가 끝나면 무엇을 할 것인지물어보기로하였다.그다음표를 작성한 다음 학교친구들과 학원친구들에게 물어보았다.

첫번째로 공부를 누구랑하는지 물어보았다.대부분의 친구들이 공부를 혼자 한다고 하였고 몇몇 친구들만이 엄마와함께 공부를한다고하엿다.두번째로 문제집을 몇권 푸는지 물어보았다.대부분1~2권을하고 가끔씩 3~4권씩푼다는는아이도있었다.세번째로피아노나 미술학원 태권도같은곳을 제외한 학원을 다니는지에 대해서 물어보니 학원을 안다닌다는 친구들이4명중1명쯤있었다.또 학원을 다닌다는 친구들은 반정도가 1군데를 다녔다.나머지 반은 2~5군데다닌다고한다.이어서 과외선생님이 오냐고 물어보았더니 과외선생님이 오신다는 친구들이 조금더 많았다.교과서로 공부한다는 친구는 매우 드믈었다.그리고 기말고사 준비를 언제부터 하는지 물어보았다.대부분1~3주전부터 공부를 한다고 하였다.끝으로 기말고사가 끝나면 무엇을 하고 싶냐고 물으니 게임,운동,놀기,시내로가기등이 대부분이였다.

 모두 기말고사를 잘봐서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면 좋겠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