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주차장 확장 공사 완료, ICT강의실 오픈, 청주시 최초 실내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

지난 16일 기자가 찾아간 청주서원노인복지관(관장 유길준, 이하 '서원노인복지관')은 확 달라져 있었다. 첨단 시설을 갖춘 ICT강의실에서는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각종 VR 게임과 스포츠를 즐기고 있었다.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서문 쪽에 있는  ICT강의실 안내 간판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서문 쪽에 있는 ICT강의실 안내 간판

기자가 방문한 날이 마침 청주 최초로 스크린파크골프장이 문을 연 날이라 복지관 안에서 스크린파크골프 경기를 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 “복지관에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파크골프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좋다”며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파크골프는 공원처럼 소규모 공간에서 골프 게임 요소를 결합한 생활스포츠로, 청주권 실내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 사례로는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청춘파크골프장’이 최초라고 서원노인복지관 관계자가 귀띔해 주었다. 

서원노인복지관 2층 출입구 뒤편에 차량 60여 대가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장 확장 공사도 마쳤다. 서원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지역구 의원인 이장섭 국회의원의 교부세와 청주시의 지원금으로 공사비를 충당되었다고 말했다. 평소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여 복지관 이용에 큰 불편을 겪은 이용자 어르신들은 대환영을 표시했다. 유길준 관장은 “주차장 추가 확장을 통해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이용자들과 청주서원시니어클럽과 청주시장애인단기돌봄센터 이용자들의 교통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