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에 있는 국가대표MAS태권도(관장 강훈직·이경훈)에 다니는 청소년들이 멋진 태권도 공연으로 2023 빛뜨락어울림 한마당을 흥겹게 달구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역동적이고 패기 있는 태권 시범을 보여준 국가대표MAS태권도 강훈직 관장의 소감을 전한다.

2023년 10월 20일 산남동 법원 앞 빛뜨락에서 진행된 행복 나눔! 어울림 한마당!!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평범했던 일상들과 잠잠했던 행사들이 제자리를 찾은 듯하여 참 감사했고, 감회가 새로웠다.
먼저 이 행사를 추진하고 준비하신 관계자 및 복지관 선생님들께 무한한 감사를 다시 한번 전합니다.
국가대표MAS태권도장에서는 약 65명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동행하신 학부모님까지 합치면 100명은 족히 넘을 거라 생각한다. 그만큼 많은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관심이 가득했던 행사는 성공리에 치러졌다고 생각한다.
수년 전부터 행사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된 태권도 시범 공연은 가장 기다려지는 공연으로 자리 잡은 듯하다. 더불어 행사를 함께 추진한 혜원장애인복지관과 MOU체결 등 재능기부 수업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산남동은 원흥이방죽, 생태문화관, 두꺼비마을신문 등 함께 빛내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더욱 살기 좋고, 행복이 가득한 동네로 거듭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마을 행사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한 광경은 매번 참 놀랍고 새롭다. 체험 부스가 이렇게 많고 다양할 수가 있나? 행사를 빛내기 위한 축하 공연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국가대표MAS태권도장에서도 축하 공연을 펼쳤지만, 공연은 여러 가지 의미로 깨달음을 준다! 공연을 준비하기까지의 과정, 무대에서 설 수 있는 경험, 공연 중 쏟아지는 호응, 해냈다는 성취감!
축하 공연의 의미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미래 꿈나무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이번 행사와 함께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는 듯하다!
‘같이’의 가치!! 함께할 수 있음에 감사를!! 모두가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나날을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이경훈 관장(국가대표MAS태권도장)
이경훈 관장(국가대표MAS태권도장)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