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빛뜨락어울림 한마당 포스터
2023빛뜨락어울림 한마당 포스터

오는 10월 14일 토요일에 청주지방법원·청주지방검찰청 앞 도로에서 2023빛뜨락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빛뜨락에서 행복나눔 2023 어울림한마당’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장애인·비장애인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장애인복지에 대한 관심을 지역사회에 확산시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에 그 취지가 있다. 
눈여겨 볼만한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장애인당사자가 운영하는 이혈치료, 새활용공예, 캘리그라피 엽서 쓰기, 청원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윤영하는 스트레스 검사 및 체험. 청주시장애인체육회 체력인증센터에서 진행하는 체성분측정, 수어통역센터의 체험 활동 등이 있고, 지역주민·지역 작가들이 참여하는 공연, 캐리커쳐, 즉석 사진 인화 등도 어울림한마당을 다채롭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라는 청주의 주요 장애인 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청주시민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오현숙 미리암 관장·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종석 관장은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펜데믹이 끝난 후 다시 열리는 축제”라며, “청명한 가을 햇살 아래 장애인·비장애인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에 귀한 걸음 하시어 풍요롭고 유쾌한 축제가 되게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