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장애인 종합복지관(이하 혜원복지관) 은  ‘혜원의 식구(食口)’ 사업에 새롭게 참여할 외식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혜원복지관은 “행복한 삶의 동반자, 혜원” 사명을 기반으로 청주시 지역 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일상 속에서도 장애인이 의미 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혜원 복지관은 지리적 특성상 산남동과 인접해 있으며, 산남동의 다양한 마을 공동체와 2017년도부터 빛뜨락 축제 행사, 문화/봉사활동, 클린데이 등 다양한 활동을 연계하고 있다. 그 중 ‘혜원의 식구(食口)’사업은 지역사회 내 외식업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평 
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음식들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근 편의시설을 잘 갖춘 외식업체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글, 숫자, 가격을 인지하지 못해 메뉴를 주문하지 못하거나 이동의 어려움 등으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이 많다. 또한, 여전히 남아있는 장애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식사를 마음 편히 하는 것조차 어려워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복지관에서는 단순한 한 끼의 식사가 아닌 일상의 작은 행복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마을 내 외식업체와 연계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주민, 지역사회와 함께 일상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잠재적인 후원자를 발굴하여 선한 영향력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희망하는 외식업체는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043-295-2505)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혜원의 식구(食口) 신규 업체 모집 ♣
  * 대상 : 산남동 내 외식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님이면 누구나 가능
  * 내용 : 정기 또는 비정기 식사 후원 진행 
               (기부금 영수증 발행 가능)
  * 형태 : 업체 방문 또는 포장(도시락 기부)
  * 문의 : 자립생활지원팀 최지원(043-295-2505)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