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3일(화) 11:30, 청주서원노인복지관은 다래목장에서 문화활동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6월13일(화) 11:30, 청주서원노인복지관은 다래목장에서 문화활동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서원노인복지관(관장 유길준)은 6월 13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받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문화활동은 총 52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주 내수읍에 위치한 다래목장에서 진행되었다. 체험활동으로 스트링 치즈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젖소 건초 주기, 피자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문화활동에 참여하신 김○○어르신은 “평소 잘 먹지 않던 치즈로 여러 체험도 해보고 만든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시간을 갖으니 새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길준 관장은 “코로나19 수준이 완화되면서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과 소외감을 예방하여 사회관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진행하여 건강증진과 우울감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교복‘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교육’진행

 

청주서원노인복지관(관장 유길준)은 행복교복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6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디자인이즘에서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하루파우치 제작을 위한 미싱 기초교육 및 새활용 제품을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어르신들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다. 청주서원노인복지관 행복교복은 2022년 공공디자인이즘과 업무협약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 자제를 받아 제품을 제작 및 납품하고 공공디자인이즘을 통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제품의 질 향상을 위해 참여자 어르신들은 “질 좋은 제품 제작을 위해 의지와 열정을 불태우겠다”라고 했으며 청주서원노인복지관에서도 제품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