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원노인복지관(관장 유길준)은 9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어르신 400여 명이 참여 
한 가운데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 이장섭 국회의원, 김병국 시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지역 복지기관·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축하영상  상영으로  개회식이  시작되었으며 축하공연까지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1부 행사인 개회식은 내빈소개, 환영사 및 축사, 어버이날 축하 영상 상영이 진행되었 
으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표하여 5명의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카네이션을 전달하였다. 또한 사진 공모전을 통해 최우승 1명, 우승 2명을 시상하였다. 

부대행사로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 서원보건소 등 7개 기관과 연계하여 혈압·혈당검사, 건강 및 영양 상담으로 이뤄진 건강부스, 디퓨져 만들기, 지갑 만들기, 손마사지, 네일아트로 이뤄진 체험부스와 포토존, 사진전시회를 운영하여 지역 어르신께 다채롭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이○○ 어르신은 “사진 공모전을 통해 가족들과의 추억을 공유 할 수 있어 좋았으며 다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복지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발전위원회, 아이앤에스, 서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 (사)스마트경영포럼, 나산이엔씨(주), 에이커, 푸드글로리, 가나클린, 봄플라워가든, 한일전기, PR산업, 엔컴 등 많은 업체의 도움을 받아 풍성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특별취재팀, 사진_청주서원노인복지관 제공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