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눈 오거나 비 내리거나 덥거나 추워도 운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지붕에 눈이 쌓여 있는 산남동 게이트볼장 ©조현국
지붕에 눈이 쌓여 있는 산남동 게이트볼장 ©조현국

작년 12월 30일, 동네를 산책하다가 게이트볼장 지붕에 하얗게 눈이 쌓인 걸 발견했다. 문득 얼마 전에 강대곤 노인회장으로부터 들은 ‘산남동 게이트볼장 지붕공사 준공식’이 생각났다. 게이트볼장 지붕 공사가 끝난 후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의 소감이 어떤지 궁금했다. 
지붕공사 준공을 마친 게이트볼장 한켠에는 12월 23일에 ‘산남동 게이트볼장 지붕공사 준공 기념식’을 했다는 현수막이 걸려 있었고, 그 아래에 10여 명의 산남동게이트볼분회 회원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있었다. 마침 그 자리에 김태수 산남동게이트볼회 회장이 있어 지붕공사 소감을 물어보았다. 

산남동 게이트볼 분회 김태수 회장 ©조현국
산남동 게이트볼 분회 김태수 회장 ©조현국

“회장님~ 게이트볼장 지붕공사를 해서 회원들이 좋아하시겠어요?”
“아~그럼요. 무지 좋아하고 말고요. 이렇게 눈 내린 날도 나오잖아요. 이전에는 눈이 오거나 비가 내리거나 덥거나 춥거나 하면 운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처마가 바람도 막아주어 아늑해져서 사시사철 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하!” 
“현재 회원들이 몇 분이나 되세요?”
“현재 회원들이 18명 됩니다. 그런데 지붕공사를 해 놓니까 서너 명이 더 온다고 연락왔어요. 봄이 되면 계속 늘어날 것 같습니다.” 
“회원들은 청주시 거주자면 다 되는거예요?”
“그럼요. 다 되는데 거의 산남동 수곡동 지역 분들이 많이 오신다. 사직동이나 모충동쪽에서 오신다는 분들도 있어요.”

모름지기 장수의 비결은 꾸준한 운동이다. 모쪼록 이번 게이트볼장 지붕공사로 산남동 게이트볼 회원들이 건강하게 생활하길 빈다. 

눈 내리고 추운 날에도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 산남동 게이트볼회원들 ©조현국
눈 내리고 추운 날에도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 산남동 게이트볼회원들 ©조현국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