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계룡리슈빌작은도서관

2022년 4월 산남계룡리슈빌아파트(대표회장 김은진)는 ‘043아파트공동체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5월부터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 작은도서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청주시민이 함께 지켜낸 소중한 자원인 구룡산과 두꺼비 생태공원이 있는 매우 아름다운 곳인 산남동에 살면서, ‘기후위기로부터 지구 지키기’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결과,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우수활동 공동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도 올렸습니다.


▲내가 키워 내가 먹는다, “자급자족 라이프, 모종나눔” ▲내가 고쳐 쓴다, “자전거 리사이클링” ▲아파트라이프에 자연을, “아파트 조경식물의 재발견” ▲다함께 명품아파트 만들기, “동네가 명함이 되는 시대” ▲산남계룡리슈빌 공동체 한마당 행사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공동체활성화 사업의 취지에 맞게 아파트 입주민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 공동체 의식을 회복, 입주민 및 산남동 마을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화합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주거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였으리라 생각됩니다.

 

지면을 통하여 공동체 한마당 행사에 도움을 주신 입주민 및 산남동 마을공동체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