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이즘,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

디자인기업 ㈜공공디자인이즘(허진옥 대표)은 지난 10월 31일 청주시 내덕2동에 위치한 ‘현상의 공간, ISM’에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증진을 목적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이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인데, ㈜공공디자인이즘은 내년 하반기 안에 CCM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포식에서 허진옥 대표가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이재현 전략기획팀장을 임명하고 있다.
선포식에서 허진옥 대표가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이재현 전략기획팀장을 임명하고 있다.

 

31일 ㈜공공디자인이즘 본사에서 진행된 선포식에는 ㈜공공디자인이즘 허진옥 대표를 비롯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 선포문’을 공표하였고, 경영 활동 전반에 소비자를 가장 중심에 두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원칙을 견지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또한 이날 선포식에서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이재현 전략기획팀장을 임명했다.
허진옥 대표는 “이즘은 지난 10년간 신뢰를 바탕으로 ‘주민참여를 통한 디자인의 공공성 확장을 최우선’의 핵심가치로 삼고 사용자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시민 참여를 통한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와 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소비자 권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