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5월, 그 동안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열며 도서관활동을 조심스레 재개해 봅니다.

 

2022 우수모범 운영 도서관 선정

청주 시립도서관 운영 평가에 따른 우수도서관 선정으로 책 구입비와 운영비를 받게 되었습니다. 매달 신간도서를 40여 권 구입 할 수 있고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날 100주년 축하 잔치 (진행 : 도서관 활동가 김문수)

 

가정의 달 이벤트로 3일 ,4일 방문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심쿵’선물을 준비했어요. 가족과 함께 또 친구와 함께 손에 손 잡고 책을 읽거나 대출하는 어린이들에게 예쁜 솜사 탕을 드려요. 인증샷도 찍고 소감도 적어 칠판에 붙이고 가요.

 

어버이날을 위한 꽃꽂이 특강(강사 :리슈빌 입주자대표 김현경)

4일은 입주민 강사님과 함께 예쁘고 화사한 꽃바구니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생애 처음 해 본다는 분도 계셨지만 친절한 강사님의 도움으로 아주 아름다운 꽃바구니를 어렵지않게 완성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들 각자의 개성대로 같은 재료지만 다른 표정이 담 긴 꽃바구니로 탄생하였습니다. 바구니를 받으실 부모님의 환한 미소를 떠올리는, 꽃향기 가득한 행복의 시간이었습니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함께하는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선정

청주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35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도서관활동가들이 주최가 되어 입주민들과 함께 수경재배로 베란다텃밭을 일구어 허브 4종류(애플민트, 루꼴라, 바질, 라벤더)를 키워 이것을 이용한 요리교실을 열고 음식을 나누며 바깥 정원에서는 여주와 수세미를 키워 나눔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모집공고를 내어 원하는 세대에 묘목과 용기를 나누어 주고, 키우는 과정을 공유하며 이웃간의 정도 쌓아보시면 어떨까요?

황경옥(산남계룡리슈빌 작은도서관) 활동가
황경옥(산남계룡리슈빌 작은도서관) 활동가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