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원노인복지관 (관장 오봉욱)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NH농협생명)이 지원하는 ‘마음톡톡(talk talk)! 두뇌똑 똑! 도시락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도시락지원사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총 28회기로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한 생활지원사(치매서포터즈)가 지역 내 치매고위험(인지저하의심자) 독거노인 20명을 주 1회 방문하여 영양식 도시락 전달과 함께 치매예방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도시락 제공업체는 친환경 재료와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반찬을 조리·판매 하는 관내 시니어클럽으로 선정하여 도시락 뿐만 아니라 치매예방에 좋은 영양 간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봉욱 관장은 “치매위험과 결식위험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이 선정되어 매우 기쁘며, 독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 사업을 통해 독거노 인에게 균형 있는 식생활을 지원하고 결식을 예방하며 독거노인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영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서원노인복지관에서는 2020년도부터 400명의 독거노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2~3회 안전안부 확인, 일상생활지원,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생활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