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가 몇 천 명씩 발생을 하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KF94 마스크잘 착용하고, 손씻기를 생활화하여 코로나로부터 멀어 지고, 백신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모든 의료진들은 의무적으로 3차 부스터 샷까지 맞아야 하여 저도 부스터샷을 맞았지만, 주변에 이야기를 들어 보면 백신 후 후유증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고 몸이 불편하지 않기 위하여서는 우선 백신을 맞기 전에 좋은 몸 상태에서 백신을 맞는 것이 중요하고, 백신을 맞은 후 몸이 불편할 때는 바로 의사와의 상담이 중요합니다.


나비솔 한방병원에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수액 주사가 있어서 코로나 백신 후유증을 예방하고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환자분 각자의 체질에 맞게 면역력을 높여 주는 한약을 복용할 경우에는 면역력을 근본적으로 높여 주는 데 도움이 되고, 공진단이나 경옥고 같은 보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처럼 추운 겨울철에는 생강차, 인삼차, 진피차 등을 추천드립니다.


또 코로나에 걸린 후에 미각이나 후각을 잃어서 치료 받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미각과 후각을 잃을 경우 음식을 먹어도 맛을 못 느끼면서 환자분이 느끼는 불편감은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치료를 할 경우 미각이 돌아오는 데는 1-2개월이 걸리고 후각이 돌아오는 데는 미각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사혈 요법, 약침 요법과 코와 입의 손상된 세포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약 등을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무엇보다 마스크를 잘 쓰고, 손씻기를 철저히 하고, 사람 많은 곳을 가급적 피해서 코로나에 안 걸리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그러나 코로나에 의심 증상이 있으면 신속히 검사를 하여 병원에서 치료를 하여 후유증이 안 생기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만약 후유증이 있을 경우는 한의학적으로 후유증을 줄일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류정만 병원장(나비솔한방병원)
    /류정만 병원장(나비솔한방병원)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