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교장 이상애)는 지난 6월 27일 학교사랑방 ‘와樂(락)’ 방들이를 실시했다. 이 사랑방은 산남초등학교가 ‘청주행복교육지구 학교사랑방’ 공모사업에 지원, 선정 되어 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마련되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들이 행사에는 교육 3주체인 학교, 학생, 학부모 대표만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 되었다.

‘청주행복교육지구 학교사랑방’은 학교 내 유휴공간 발굴 및 지역 소통 공간 마련을 위해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원, 주민) 의 소통공간을 마련하고 학부모 및 주민 대상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학부모회 대표 노은호씨는 “산남초등학교에 학교사랑방 ‘와樂(락)’이라는 예쁜 사랑방이 마련되었다. 학부모님, 주민 누구나 힐링하는 마음으로 편하게 사용하기를 바라고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이상애 교장은 “코로나19로 교육공동체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드는 것이 안타깝고 소통, 쉼의 공간이 마련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공모사업에 지원하게 되었다”며 “학부모님과 주민들이 학교 공간을 가깝게 생각하고 다양한 경험의 공간, 행복한 삶의 공간으로 학교를 떠올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공동체의 배려와 사랑으로 마련된 산남초등학교 학교사랑방이 큰 호응을 얻고 소통하고 성장하는 따뜻한 장소로 거듭나길 바란다.

* 사용 문의처 : 043-285-2562(산남초 교무실)
* 인원수 제한 : 7명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