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판매 5부제를 실시하고 있지요. 월요일(1, 6) 화요일(2, 7) 수요일(3, 8) 목요일(4, 9) 금요일(5, 0). 주말 (토, 일)에는 주민번호(앞자리 6개) 끝자리 상관없이 그주에 마스크를 사지 못한 주민들이 살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학교도 못 가고 도서관도 문이 닫히고 엄마들은 아이들 챙기느라 하루에도 몇 번씩 ‘뚜껑이 열렸다 닫혔다’ 하지는 않는지요? 그래서 집에서 부모 님과 자녀, 형제, 자매, 남매들이 머리 좀 굴려보면 어떨까 하여 앞의 숫자를 이용한 마방진*(구궁도)을 해 보면 어떨까 하여 재미 삼아 올려봅니다.
  월요일 숫자 1, 6은 북쪽 방향을 나타내고, 화요일 숫자 2, 7은 남쪽 방향을 나타내고, 수요일 숫자 3, 8은 동쪽 방향을 나타내고, 목요일 숫자 4, 9는 서쪽 방향을 나타내고, 금요일 숫자 5, 0은 중앙을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다시 말하면 1, 2, 3, 4, 5, 6, 7, 8, 9의 숫자를 각 방향에 놓아 아래의 9칸을 채워 보세요. 가로, 세로, 대각선의 숫자가 모두 같으면 완성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여러분은 그 순간 코로나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마방진(魔方陣): 여러 개의 자연수를 정사각형 모양으로 나열하여 가로나 세로나 대각선으로나 그 합이 모두 같게 한 것.

 

※정답은 다음 호에 올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