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_청주서원노인복지관 제공

청주서원노인복지관(관장 서대석) 은 13일 목요일, 청주서원노인복지관 발전위원회의 후원으로 지역 내에서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 25명을 모시고 ‘당진 삽교호 일대’로 나들이 행사를 떠났다.
청주서원노인복지관 발전위원회(위 원장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이사) 는 서원구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위원회로서, 복지관 어르신들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역 내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 키고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자 진행된 이번 나들이는 해군의 군사적 임무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군함 테마공원인 ‘함상공원’에서 해군의 선상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해변가를 따라 ‘월드아트서커스’ 공연장으로 이동하여 공중 그네, 공중 체조 등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했다.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서대석 관장은 “이번 나들이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에서 느끼는 피로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밝혔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혼자서는 나들이를 다니기가 쉽지 않은데, 이번 기회에 바다로 나들이를 나오게 되어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것 만 같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