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팜 평화 약국

▲ 메디팜평화약국 황옥주 약사

으레 약국은 의사의 처방전이나 내가 원하는 상비약, 가벼운 증세를 완화해 줄 약 만을 파는 곳이라 생각했다. 항상 병원을 끼고 있으며, 그 병원이 취급하지 않는 약은 아예 없다. 병원이 문 닫을 시간이면 약국도 슬슬 준비를 한다. 마치 병원에 딸려 있는 조제실 같은 느낌?
병원하나 없는 곳에 약국만 덩그러니 손님이 북적댈리는 만무하다. 인터뷰하는 동안 손님이 별로 없다. 알음알음 유명하다 는 그 곳 맞아? 비밀은 황옥주 약사님에게 있었다.


약사님의 치료법이 궁금합니다.
영양대사요법이라고 생리학적으로 병적인 체질을 개선해 주는 치료법입니다. 제약 회사에서 임상을 거친 안전한 약품을 환자의 질환에 맞게 약사가 일종의 코디네이션을 해주는 것이지요. 때문에 약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나 직접 치료한 충분한 임상 데이터 그리고 현재에도 앞으로도 개발되는 신약과 자연에서 나오는 약효가 되는 모든 것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야 하는 치료법이라 아무나 하기 힘든 일이지요. 그래도 이런 치료에 관심을 가진 많은 후배들을 있어 제가 그들에게 강의나 세미나를 통해 나눌 수도, 함께 할 수도 있어 외롭지 않은 배움의 길을 저도 계속해서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양약만을 쓰시는지요?
네 그렇습니다. 제 치료법은 거시적으로는 한방을, 미시적으로는 현대의학을 따르고 있습니다. 사람을 치유하는 건 약이나 수술뿐만이 아니라 스스로 병을 막아내는 면역체라는 막강한 힘에 있습니다. 그것이 제대로 작용을 못해서 우리가 병을 얻는다고볼 수 있습니다. 흐트러진 밸런스와 면역체 계를 되돌릴 수 있게 약을 쓰면서 몸을 치유 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병만을 잡는 약은 일시적이며, 장기복용 시 몸에 다른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약이라는 게 양날의 검과 같아서 사람을 치유하기도 해치기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제약회사에서 생산되는 약은 인위적인 화학약품이라 여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자연의 추출물을 기반으로 화학적인 결합을 거쳐서 대부분 생산되 며, 천연물질인 한약에서 더러 검출되는 중금속이나 다른 걱정되는 성분들을 제거하여 한약생약도 생산하고 있다는 점을 꼭 아셨으면 합니다.

▲ 약사들에게 강의하는 모습

 

현대인의 질병 치료가능한가요?
청주에서 30년이 넘게 환자를 치료하면서 ‘난치는 있지만 불치는 없다’는 게 제 치료의 모토입니다. 저를 믿고 방문하신 많은 환자분들에게 건강한 삶을 드리려고 노력 했고, 결과적으로도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런 것들을 인정해 주셔서 인지 병원 의사분들이나 그 분들의 환자분들이 저를 찾아오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의 몸에 이상이 있거나 어떤 고통을 겪고 계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상담하러 오십시오.
여담 같지만 제가 약사라는 직업으로 부모님께 잘 해드린 게 있다면 생애주기에 맞게 약을 지어들인 것입니다. 그래서 90이 넘으신 연세에도 이도, 눈도, 혈관도 실제 나이보다 30년은 좋으시다는 검진결과를 받으셨어요. 약도 음식처럼 적절한 처방과 복용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몸소 보여주시는 산 증인이 제 부모님이십니다.
 


약사님의 약이 궁금합니다.
(ㅎㅎ)제 연령에 여성이 꼭 복용해야 하는 약을 중심으로 비타민C는 액상으로 된 것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 제가 먹는 게 다른 사람에게 다 좋은 순없다는 것. 그래서 약은 꼭 약사와 상의 하여 복용하셔야 합니다. 부작용이나 주의를 요하는 사항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약품 안전교육이라고 대한약사회에서 지구별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약사 회에 신청하시면 올바르고 안전한 약의 복용을 가르쳐 드리는 프로그램이니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기 치유의 열쇠는 자신의 몸 안에 있습니 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그 길을 잘 찾아 가시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힘 닿을 때까지 할 것입니다.

▲ 메디팜평화약국 전경

 •메디팜 평화약국: 청주시 서원구 산미로156 (043-252-7771)
•월~금: 10:00~19:00/ 토:10:00~14:00
•일요일 휴무
•상담을 원할시 미리 예약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