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연탄 500장을 어려운 이웃에게 배달

두꺼비살림(이사장 김남운)은 1월 12일 토요일 오전에 사직 2동과 수곡동의 이웃에게 연탄 500장을 배달해 주었다. 배달 가정은 혜원장애 인종합복지관에서 추천받았다. 이
날을 위해 두꺼비살림은 작년 12월에 두 차례 감귤 판매를 했다. 200 여 명의 마을주민과 회원들로부터 감귤 300박스를 팔아 어려운 이웃 에게 나눠 줄 연탄을 구매했다.
두꺼비살림은 작년까지만 해도 연탄 나눔 봉사 단체인 ‘징검다리’에 후원금만 전달했는데, 올해 처음 산남동 주민들 및 매장 소비자들과 함께 연탄을 직접 배달했다. 두꺼비살림 밴드 회원인 김보슬님은 ‘밴드 공지를 보고 아빠까지 4식구가 모두 참여했다’며, ‘뿌듯하다’며 활짝 웃었다.

▲ 두꺼비살림 회원 김보슬님 가족. 최윤제(남이초 1), 최성연(남이초 5), 최학성님과 김보슬님 산남동 마을청소년 동아리 ‘하나해’ 학생들. 이연서, 이예서 , 윤서연, 윤보민, 김민채

이날 나눔 행사에서 굴렁쇠클럽의 지원도 빛났다. 두꺼비살림 매장에 모인 참가자들은 굴렁쇠클럽(회장 전유식)에게 제공한 차량을 타고 2 곳의 배달 현장으로 갔다. 아울러 박완희 시의원, 김동수 산남동상가 번영회 산남오너즈 대표, 신경아 두꺼비친구들 사무처장, 마을 청소년 동아리 ‘하나해’도 함께 참여하여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