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동 속 가게들 어디까지 알고 있니?➏

 

▲ 유솔 지정환 대표

 사계절 뚜렷했던 우리나라도 이상기후 현상으로 봄과 가을을 잃어버린 것 같지만 사람 들의 옷차림으로 그나마 아스라이 계절의 변화를 만끽하고 있다.
 옷 잘 입는 것도 사람의 능력으로 인정받는 그러나 사실은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의복을 정제하고 예를 갖추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다. 그러한 잔재가 의,식,주 라는 말의 순서에서 보면 알 수 있다. 어른들 못지않게 요즘 아이들은 패션에 관심이 많고 모두들 멋지게 보이고 싶어 한다.
 

 

 

▲ 올 봄 유행패션

▲ 패치워크로 리폼한 수선트레이닝복

 충청북도교육청 옆 에버세이브 건너편에 위치한 에버세이브 키즈몰 2층. 그 안쪽에 자리 잡은 유솔(USALL) 매장은 7세부터 17세 친구들을 위한 토탈 패션몰이다. 지정환(45) 사장님은 19년 동안 의류사업에 종사하신 베테랑 의류 전문 쇼퍼이시다. 남성복을 시작으로 여성복 아동복에 이르기까지 특히 2004년 오픈한 유솔은 청주에서 가장 큰 매장으로 시즌 마다 선보이는 유솔의 모든 옷들을 만나 볼 있다. 한 차례 가게를 이전하면서 손님이 줄 법도 하지만 오히려 손님들이 더 늘었다고 가깝 게는 가경동 멀게는 보은에서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있으시다고 한다.


유솔은 매력이 뭘까요?
합리적인 가격을 꼽을 수 있죠. T셔츠는 5900원부터~ 바지는 9900원부터~ 점퍼는 29900원부터~ 상하복세트는 19900원부터 ~ 그러나 품질은 그리 착하지 않고 깐깐하 답니다. 또한 트렌드를 거스르지 않으면서도 디자인이 무난하고 활동적이어서 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옷입니다. 사실 중학생이 옷사기 가장 애매한 사이즈인데 우리 가게에 오신다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2년 무상 A/S로 고객 100% 만족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들 같은 경우는 활동성도 좋고 장난도 많아 트레이 닝복을 찢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 우리 가게로 오시면 패치워크로 말끔히 수선을 해드립니다. 단, 우리가게에서 구입한 상품에 한해서입니다.


의류 말고도 신발 및 수영복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데요?
네, 신발은 제가 다른 곳에서 가져 온 상품 입니다. 의류를 팔다 보니 신발도 필요로 하시더라구요. 키만큼 발도 빨리빨리 자라다 보니 저렴하면서도 내구성 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함께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들 반응도 좋아서 계속 할 예정입니다. 그러다 보니 토탈 패션몰이 되었네요.

▲ 저렴하고 내구성 좋은 운동화

 

 

 

 

 

 

 

 

 

 

 

올 봄과 올해 유행할 아이템 궁금한데요?
 남학생들에게는 트레이닝복이 절대적이나 거의 10년만에 돌아온 청자켓의 인기가 예상됩니다. 여학생들은 박시한 스타일 스키니한 스타일이 같이 유행하고 있구요. 올가을은 코트가 유행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Open: 10:30 / Close: 21:00 (주말: 21:30)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