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마 선거구

▲ 지난 4월 19일, 두꺼비마을신문은 산남동주민센터에서 제7회 6.13 지방선거 우리동네 산남동 희망공약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_지정환(유솔) 명예기자

171호(2018.5.31일자) 마을신문에서는 제7회 6.13 지방선거를 맞아 우리동네 주민들의 희망공약에 대한 시, 도의원 후보자들의 답변을 특집으로 실었다. 실은 후보자들에게 주민들의 희망공약에 대한 답변 외에도, 후보자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역점을 두는 공약을 300자 내로 답변해달라고 요청했다. 지면 관계상 이에 대한 후보자들의 답변을 인터넷판으로 게재한다.<편집자주>

 

▲ 더불어민주당  기호 1-가 임은성

 

 

 

 

기호 1-가 임은성 시의원 후보

함께 울고, 함께 웃겠습니다.

모두가 즐기는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서로가 알고 연대하는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함께 생각하는 새로움을 만들겠습니다.

우리지역은 성장하고 있는 시민의식에 비해 아직 고전적인 방식에 문화접근은 시민이 원하는 욕구의 갈증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에게는 체험하고 즐길 수 있으며, 예술가에게는 자신들이 설 기반을 만들어주고, 상권에는 발전과 지역사회에는 선순환복지체계를 통한 협동의지가 커지는 계기를 만들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기호 1-나 박완희

 

 

 

 

기호 1-나 박완희 시의원 후보

구룡산을 깎아서 아파트를 짓는다고 생각해 보세요. 저는 도시공원 일몰제로부터 청주의 허파인 구룡산을 지키겠습니다. 중앙정부와 청주시가 손잡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청주청원이 통합된 후 남이,현도면 주민들은 좋아진 게 없다고 합니다.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도록 서원구를 로컬푸드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 지난 10년간 두꺼비마을에서 만들어진 많은 공동체 경험을 바탕으로 청주 곳곳에 마을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겠습니다. 지역상가 활성화, 복지안전망 확충, 미세먼지 대책 수립 등 항상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기호 1-다 이석구

 

 

 

 

기호 1-다 이석구 시의원 후보

주민과 더불어 쾌적한 환경에서 서로 웃으며 사는 동네를 가꾸어 가겠습니다.

  

 

▲자유한국당 기호 2-가 안성현

 

 

 

 

기호 2-가 안성현 시의원 후보

이번 선거에 임하면서 지역마다 해결해야 할 공약을 3가지씩 정하였습니다.

사안의 높고 낮음 없이 모두 중요하고 해결해야 할 지역민들의 염원이 담겨있는 공약이기 때문에 특별한 핵심공약은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모두가 같은 지역민의 염원이 담긴 소중한 공약임을 밝히며 각 지역별 공약을 모두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유한국당 기호 2-나 윤인자

 

 

 

 

기호 2-나 윤인자 시의원 후보

여성의 섬세함으로 작은 것도 챙기겠습니다.

 △맞벌이 부부, 저소득층 위한 공공 서비스 확대 추진
△주민 안전을 위한 방범지원 확대 실시 추진
△아파트 단지 내 쉼터(시설 및 재정비) 추진
△청소년 교육 복지 환경 조성 추진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 교육 추진
△주민자치 프로그램 확대 제공 방안 추진
△영유아 예방접종비 지원 확대 추진
△공공 및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정책 추진

의회에 입문하게 된다면 세심하게 고민해서 집행부와 협의하여 의정에 참고하겠습니다.

    

 

▲바른미래당 기호 3 변상호

 

 

 

 

기호 3 변상호 시의원 후보

청주 행복 1번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잘살고 행복한 동네 만들기

 △교육의 도시 청주 최우수지역 분평동 만들기 위한 꿈나무학습권보장 관계법 발의 추진
△공군사관학교 비행연습장(가중리) 이전 추진
△산남동 주민복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추진
△두꺼비생태공원 발전적 보존
△구룡산 클린생태공원 지속적 육성 추진
△남이면 농촌 중심활성화사업 확대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남청주 IC를 중심으로 대.청.세(대전.청주.세종)의 접목 생활지역으로 견인
△죽암휴게소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추진
△죽암휴게소를 현도휴게소로 개명 추진

    

▲무소속 기호 6 박대용

 

 

 

 

  기호 6번 박대용 시의원 후보

△도시공원 아파트개발사업에서 구룡산을 지키겠습니다.
△잠두봉 도시공원아파트개발사업을 철저히 감시하겠습니다.
△잠두봉공원 내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작은 버스킹 공연장 설치하겠습니다.
△분평과 산남을 잇는 오작교 설치로 주민의 정서적 교류를 확대시켜 나가겠습니다.
△분평·산남과 남이·현도·미평·장암·장성의 도농교류화합을 위한 로컬마켓 운영 및 공동축제를 실현시키겠습니다.
△도시공원등 무분별한 개발을 막고 시민주도의 검증을 위한 ‘도시계획시민검증단’ 구성을 위한 조례제정을 하겠습니다.
△경로당 지원금의 정산을 간소화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