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빌2차 작은도서관

청주시립도서관 주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에 응모하여 2017년 10월말부터 순회사서 2명과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10여 명, 그리고 시간 되시는 주민 봉사자 분들과 함께 라벨제거 작업부터 시작하여 7천권이 넘는 책 재등록과 라벨링 작업을 작년 12월 말까지 다 마쳤다. 이어서 ‘도의원 작은도서관 지원’ 사업비를 받아 바닥공사와 서가 구입 및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책등록과 병행 하며 12월까지 마치고 1월 2일 조촐한 재개관을 갖고 본격적으로 작은도서관 운영을 시작했다.

 

2018년 2월에 청주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공동육아나눔터’사업 서원구 지역으로 지정되어 3월 말 개소식을 열었다. 도서관 문을 열지 않던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는 공동육아나눔터가 되었다. 이로써 우리 아파트 작은도서관은 공간 나눔·돌봄 나눔·정보 및 자원나눔터로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하였 다. 양육자와 자녀가 함께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오후4시 이후 10시까지는 청주시민 모두가 이용 할 수 작은도서관으로 하나의 장소를 나누어 활용하는 공간이 되었다.
작은도서관과 공동육아 나눔터가 서로 공존 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리며, 대원 2차 작은도서관을 더욱 많이 이용 부탁드린다. 이 지면을 빌려 리모델링 사업에 관심 갖고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