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가게 어디까지 가 봤니' - 패밀리아트센터

 

패밀리 아트센터 입구.
패밀리 아트센터 입구.


건물 입구에서부터 건물 내 상가 안내표를 유심히 살펴봤다. Family Art Center, 청주 미술상담연구소, 중앙가족상담센터 그리고 In Heart.
무심히 스쳐보면 여기가 카페인지 어디인지 전혀 알 수가 없다. 그러나 문을 열고 들어가니 수많은 엽서와 손바닥 그림들 마치 갤러리를 연상케 한다. 안으로 더 쭈욱~~

 

갓 내린 커피향기에 싸인 멋진 남성분이 우리를 맞이해 주신다. 바로 In Heart의 사장님. 심리상담소와 카페를 결합한 Shopin Shop 형태의 이곳은 새로 문을 연 곳은 아니다.
2011년부터 상담소를 운영하시며 카페 형태의 모습도 갖추고 있었지만 본격적인 카페의 모습은 작년 6월부터란다. 상담소를 운영하시는 상담사분은 모녀간. 바리스타는 아드님.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심리 상담이 보편화되었다고는 하나 아직도 어렵고 힘든 곳이라 여기시는 분들이 있죠. 그런 분들에게 부담감 없이 가볍게 접근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장소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카페가 주입니다. 심리나 상담은 선택입니다. 맛있는 차 한 잔 드시다가 혹 울적하거나 허한 맘을 달래실 수 있게요.”(김보경 상담사)

 

패밀리아트센터 내부 모습
패밀리아트센터 내부 모습


색소 시럽이 아닌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한 무농약 청귤로 담은 청으로 모든 음료의 단맛을 만들어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런 단맛을 참으로 좋았다. 커피 또한 이천 소재의 원두공장에서 가져온 좋은 재료를 사용하신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참으로 착하다.
현대인의 병은 스트레스와 의사소통의 부재와 단절에서 기인한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정기적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의사소통 프로그램’ 과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좋은 성과를 안고 가신다고 한다.

평일은 11시부터 21시까지, 일요일은 1시부터 6시까지다. 월요일은 휴무, 문의는 (043)283-0086. 산남로68센타프라자302호.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주소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