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의 재발견


청소년 진로탐방단의 10번째 시간으로 심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처음에는 선생님께서 어릴 적 이야기를 하시면서 수업을 시작하셨는데 정말 마음에 와 닿았다.
프레디저 흥미카드로 나의 흥미유형을 알아보았다. 그런데 진단결과가 사람을 나타내는노란색이가장많이나왔다.평소에 부모님한테 '공부 좀 해라', '수학은 진짜 열심히 해야 한다'라는 말들을 자주 듣는다.
하지만 부모님이 하신 말씀대로 그게 마음처럼 쉽게 안 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나의 흥미유형이 사람 쪽으로 발달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인지 수학이 재미없고 잘 하려는 마음은 생기지만 그게 실천이 되지 않는 것 같아서 무언가가 아쉽고 힘들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은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이다. 그래서 나의 취미도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이고 장래희망도 선생님이어서 정말 나와 딱 맞게 결과가 나온 것 같다.  학교에서도 이런 검사를 했었지만 이번 검사에서 이렇게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나와서 정말 신기하고 좋았다. 앞으로 나의 진로를 선택할 때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기 위해서 나의 흥미유형에 맞춰 관련 학과와 관련 직업을 참고해서 선택해야겠다. 그리고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꾹 참고 무엇이든 열심히 해야겠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