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산남고등학교 2학년 전교부회장 성민경이라고 합니다. 현재 학생회에서 '하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람 프로젝트란 우리가 여성 그리고 학생으로서의 인권을 스스로 신장하고 성 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여성인권에 대한 인식개선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껴 기획한 학생 자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하람은 순우리말로 하늘에서 내려온 소중한 사람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갖고, 전교생들의 학생들이 모두 다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고민하던 끝에 바자회를 하는 것이 좋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바자회를 하며 나의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전해지며 조그마한 행복을 마음과 마음으로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하게 되었고, 준비기간이 자그마치 1달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또한 바자회라는 의미 속에 나눔도 할 수 있고, 기부도 할 수 있고, 배려도 할 수 있는데 그럼 줄여서 나기배 바자회 명칭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직접 짓게 되었습니다! 나기배 바자회는 11월 1일 수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나기배 바자회의 수익금은 하람 프로젝트의 주제와 맞게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이 살고 계시는 나눔의 집에 기부될 예정이고, 옷, 책, 학용품, 가방 등의 물건들은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기부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이웃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친구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충북 국제 협력단을 통해 아프리카 친구들에게 신발을 기부하면 좋겠다라는 취지로 계속해서 신발을 모으고 있습니다! (운동화, 샌들, 슬리퍼 등 다양한 신발을 받고 있으니 산남동 주민분들 중 기부하고 싶으신 분은 010-2624-2443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