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 도서바자회, 작품전시회 실시


산남초등학교(교장유의상)는 10월 26,27일 이틀간 산남초등학교 학부모회 주관(학부모회장 김은정)으로 산남초 도서 바자회 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은 학년별, 반별로 시간을 정해 책을 둘러보고 평소 모아 두었던 용돈으로 책을 구입했으며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고 이틀 내내 봉사하는 어머니들이 쉴 틈 없이 성황이었다. 해당 수익금 350만원 전액은 산남초 발전기금으로 기부되어 하늘정원 시설보수(벤치, 시계설치)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27일은 산남초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친 작품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이날 작품 전시회에서는 단순히 작품만을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내빈 및 학부모님들도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직접 종이에 소원을 적어 공을 만들고 바람을 넣어 준비된 네트에 던지는 행사를 진행하였고, 6학년 학생들의 손길이 담긴 종이 장미꽃으로 포토월과 레드카펫을 만들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은 “도서바자회가 해마다 있었으면 좋겠고 작품전시회도 함께 하니 축제를 하는 것 같아 일석이조”라며 소감을 전했다.
유의상 교장은 “학부모회에서 도서 바자회를 열어 행복한 책읽기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해 주고 학교발전을 위해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 늘 학부모님들이 다가설 수 있는 열린 학교가 되려고 노력하겠다.”며 가정과 학교가 하나 된 교육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