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시각디자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중앙일보 출판국 미술기자를 거쳐, 동서울대학 광고디자인과 교수, 홍익대 시각디자인과 겸직교수를 지냈다. 1982년 데뷔 이후 여러 신문, 잡지, 단행본, 그림책 등에 작품을 발표하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예술의 전당」, 「월간중앙」 등 여러 잡지의 표지작업을 했고, 『빠빠라기』 『마음의 습관』 등의 북 일러스트레이션, 『야, 비 온다』 『별이 좋아』 『도마뱀아 도마뱀아 비를 내려라』,『보석』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2003년, 영감의 고갈을 고백하며 하던 일을 멈추고, 캐나다 로키의 재스퍼로 떠나 2년을 보내고 돌아왔다. 고요하고 푸른 대자연에 머문 시간은 내면의 소리를 듣게 해주었고, 삶을 다른 시각으로 보게 해주었다. 안식년 중이던 2004년 리즈디(Rhode Island School of Design)를 방문하고 강의했으며, 귀국 직후인 2005년 재스퍼에서 그렸던 그림책 「호랑이」로 한국출판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와 조선일보에 일러스트레이션을 연재했으며, 2007년 스위스 신문 「노이에 쮜르허 자이퉁」에 일러스트레이션이 소개되었다.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한편,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 hills에서 「내 목소리로 말하기」를 강의하고 있다. 북한산 아랫마을 수유리에서 디자이너인 아내와 함께 작업하며 살고 있다.
◆수상 2005년 한국출판문화대상 일러스트레이션부문 『호랑이』
2005년 vidak award 심사위원 특별상
▲ ‘그림책 이야기’는 산남동작은도서관협의회에서 결성한 그림책 동아리 ‘담쟁이’의 작품이다. ‘담쟁이’는 일주일에 한 번씩 모여 그림책을 같이 읽고 책놀이 활동도 한다. 필자인 이정희씨는 ‘담쟁이’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