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비마을1월 단신

▲ 정월대보름 윷놀이대회를 주관한 산남동주민자치위원들

▲ 2017년 정월대보름 윷놀이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이 환호하고 있다.
지난 2월 10일 오전 11시부터 산남동주민센터 2층에서 정유년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대회가 열렸다. 산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석종) 주관으로 열린 이번 윷놀이대회에 주민들은 12개 팀으로 나누어 기량을 뽐내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8년 전부터 윷놀이대회에 참여해 왔다는 이현필 산남동 방위협의회장은 “동네에 사는 기분이 나서 좋고 화합하고 소통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좋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내년부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윷놀이대회가 되기를 희망하기도 했다. 

산남동! 신년인사회 개최
- 산남동, 주민과 화합하고 새로운 각오와 도약을 다짐 -
청주시 산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석종)는 2일 오전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이 하나되고 따뜻함과 어울림이 있는 산남동을 만들기 위해 관내 기관 및 8개 직능단체원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어르신들! 가래떡 드시고 건강하세요!
- 산남동 새마을남녀지도자 소외계층에 가래떡 140kg 전달-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박문규, 최연화)들은 설명절을 앞두고 독거어르신 14세대와 관내 경로당 16개소를 방문해 140kg의 가래떡을 전달했다.
 
산남동, 기관단체협의회 1월 정례회 개최
- 산남동 2017년 지역 당면 현안업무 논의 -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동장 우용곤)은 17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15개 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별 소식과 2017년 산남동 지역 당면 현안 업무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하의 날씨에도 계속되는 사랑의 반찬봉사!
- 산남동자원봉사대 설명절맞이 반찬봉사 활동 펼쳐  -
산남동자원봉사대(대장 이정기)는 25일 설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가정 어르신 및 장애인 26가구에 떡국떡과 함께 정성으로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우리아이 첫통장’으로 더 큰 꿈을 선물하세요!
- 산남동-산미새마을금고, ‘첫걸음통장 발급’ 협약 체결, 출산장려금 1만원 지원 -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주민센터(동장 우용곤)와 산미새마을금고(이사장 강석종)는 11일 주민센터에서 출산장려를 위한 ‘첫걸음통장 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산남동에서 출생한 신생아에게 출산 지원예금 1만원을 입금해 통장을 개설해 주는 사업으로 출산장려정책에 호응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 주민의 건전한 금융경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출생자는 협약체결일부터 통장 개설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는 자녀 기준 기본증명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신분증, 도장 등 출생신고 사실 확인가능한 서류를 지참해 산미새마을금고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